스마트스토어 사업을 하다보면, 반품요청을 받았을때
반품 배송비 청구방법이 궁금한데요
스마트스토어 고객센터에 1:1문의로 답변을 받아봤습니다.
결론은, 반품배송비 추가로 구매자에게 받아야합니다.
답변
반품 요청된 상품을 확인 후 '반품배송비'를 추가로 구매자에게 받으셔야 할 경우,
판매자가 직접 [판매관리 > 반품관리] 메뉴에서 반품배송비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단, 구매자가 최초 반품 요청 시 반품배송비를 '판매자 부담'으로 선택한 경우
먼저 반품 사유를 '구매자 부담'으로 수정해주셔야 하며,
이후 반품배송비 금액까지 청구하실 수 있습니다.
※ 참고. 구매자에게 반품배송비 청구시 구매자에게 알림문자가 발송됩니다.
아래의 반품배송비 청구 방법을 순서대로 확인해주세요.
반품배송비 청구 방법
1. [판매관리 > 반품관리] 메뉴에서 해당 주문건 클릭 후 '환불보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2. 팝업창 하단의 '보류사유 선택' 을 '반품배송비 청구'로 선택 해주세요.
3. 사유 입력 후 하단의 '보류설정'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 참고. 반품배송비 이외에 추가 비용 청구가 필요한 경우에는
보류사유 '기타반품비용 청구'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반품사유 수정 후 반품배송비 청구 방법
1. [판매관리 > 반품관리] 메뉴에서 해당 주문건 클릭 후 '환불보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2. 반품요청 사유 우측의 '수정' 버튼 클릭후 반품요청 사유 선택한 다음 '저장'을 눌러주세요.
3. 하단의 '보류사유 선택' 을 '반품배송비 청구'로 선택 해주세요.
4. 사유 입력 후 하단의 '보류설정'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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