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스토어 사업

스마트스토어 애널리틱스 연결하기

by 자유로운 사업가 2019. 12. 6.
반응형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애널리틱스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애널리틱스가 어떤 건지 알아볼까요?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내 사이트에 방문한 이용자 수, 유입 검색어, 네이버 검색광고 전환 등

사이트 이용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즉, 이를 이용해 마케팅 광고 효과 등 타깃 방향을 잡고 나아갈 수 있겠죠?

 

준비물: 스마트 스토어센터, 스마트 스토어 사이트 주소

 

 

 

아래에는 애널리틱스 장점 5가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내 스마트 스토어를 애널리틱스로 어떻게 연결할지 알아볼까요?

 

 

1.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 > 노출 관리 > 노출 서비스 관리 > 하단에 애널리틱스를 설정함으로 클릭해주세요!

 

 

 

 

 

 

2. 애널리틱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가입해줍니다.

 

 

 

 

3. 이렇게 로그인을 후 우측 상단에 [바로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이제 애널리틱스에 나의 스마트 스토어 사이트를 등록해 봅시다.

4.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주세요

 

 

 

5. 사이트 등록을 클릭하고, 내 스마트 스토어 사이트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6. 사이트 등록에는 본인의 스마트 스토어 사이트 정보 입력 후 [등록] 누르면 됩니다.

사이트명 : 스마트 스토어 이름

사이트 URL : 스마트 스토어 사이트 주소 

기본 사이트 설정 : 체크

 

 

7. 등록 후 발급 ID가 나오게 되는데요

발급 ID 복사해주세요

 

 

 

 

8. 처음에 갔던 스마트스토어판매자센터에서 애널리틱스를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 애널리틱스 설정함

- 발급 ID에 복사한 것을 입력 후

- [검증] 후 저장하면 등록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