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99개의 할일을 1개로 줄이는 방법 : 원씽

by 자유로운 사업가 2020. 4. 8.
반응형
  1. 추천 이유
  2. 단 하나 계획 세우는 방법
  3. 책을 읽고 나서 나의 변화

 

 

바빠 죽겠는데 책까지 읽을 시간이 없는 당신에게,

이 책을 읽음으로써 당신의 가진일 99개를 없애고 1가지로 만들어주는 방법이 있어도

읽지 않고 여전히 99개의 해야 할 일에 정신없이 보낼 건가요?

단 한 가지로 줄이는 방법이 여기에 이 책에 있다!

 

 

 

 

 

1) 추천 이유 

이 책을 찾게 된 당신은 이미 해결방법은 찾은 거나 다름이 없습니다.

자신의 문제점을 알고 해결하고자 이렇게 방법을 찾았으니깐요.

 

나를 또 개발해보겠다고, 열정적으로 짜인 자기 계발 리스트와 회사 업무 사이에서 이리저리 흔들리고 있지 않나요?

내 나름대로 우선순위를 두고 체크리스트로 줄지어진 to do list를 없애면서 열심히 살다가

어느 순간 지치고, 답답함, 불안함, 무기력함 나를 힘 빠지게 만들죠.

해결방법은 이 책에서 나온 단하나에 집중함으로써 오는 심리적 안정감과 뚜렷한 신념을 지키고 꾸준히 나아갈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단 하나가 무엇일까?

'선택과 집중'이 흔하다고 생각하는 여러분은

어떻게 선택하고 어떻게 집중해야 하는지 방법을 알고 있나요?

'아 뭐야 대단하게 아니라 흔한 거잖아'하고 안다고 '착각'하고, 실천하지 않는 게 대부분이다.

 

단하나는, 바로 인생의 방향성을 잡는 것,

그에 따른 단 하나의 목표를 연관 짓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다.

큰 목표와 큰 답을 찾는 것이 핵심이다.

이것을 찾는 방법은 현재에 근거한 목표 설정 방법이다.

지금 당장-하루-주간-월-1년-5년-최종 목표(인생의 방향성)

아래 참고

 

 

 

 

 

 

 

 

우리는 왜 계획에 실패하는가?

바로 위의 작업을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오늘의 우리는 내일과 연관 지어 계획하지 않기 때문이다.

'현재'에 근거한 목표 설정 방법은 건너뛰면 안 되다. 귀찮아도 각 단계를 거쳐야 하는 이유가 있다.

하나의 목표를 다음 목표와 연관 짓는 법 훈련방법이다.

 

 

 

 

 

 

 

[ 현재에 근거한 목표 설정 방법 ]

[최종 목표(인생의 방향성)] 언제가 내가 하고 싶은 단 하나는 무엇인가?

[↓ 5년의 목표 ]  - 최종 목표를 바탕으로, 향후 5년 내에 내가 할 수 있는 단하나는 무엇인가?

[↓ 1년의 목표] - 5년의 목표를 바탕으로, 올해 내가 할 수 있는 단하나는 무엇인가?

[↓ 한 달의 목표] - 올해의 목표를 바탕으로, 이번 달에 내가 할 수 있는 단하나는 무엇인가?

[↓ 한주의 목표] - 이 달의 목표를 바탕으로, 이번 주에 내가 할 수 있는 단하나는 무엇인가?

[↓ 하루의 목표] - 이 번주의 목표를 바탕으로, 오늘 내가 할 수 있는 단하나는 무엇인가?

[지금의 목표] - 오늘의 목표를 바탕으로, 지금 당장 내가 할 수 있는 단하나는 무엇인가?

 

 

 

 

 

 

 

 

 

3) 이 책을 읽고 나의 변화

자기 계발은 해야겠고 나름의 우선순위를 두고 열심히 하다가 한 번씩 오는 불안함과 무기력감에 휘둘리던 나이다.

할 일을 적고 체크리스트에 줄을 그어가면서 나름 벅차게 오늘 하루를 잘 마감했다고 생각했던 나인데, 

어느 순간 '나는 무엇을 위해 살아가는가?' 하는 삶의 의미가 나를 공허하게 만들었다. 

뭐하려고 이렇게 살고 있는 거지? 누가 알아준다고? 나를 위한 건데 왜 나를 힘들게 할까? 하는 의문이 마음속 한편에 있었다.

이 모든 문제는 바로 내 삶의 단 하나의 목표가 없었기 때문이다.

 

 

 

 

 

 

 

이 책을 읽는 내내 곰곰이 생각해봤다. 막연히 내가 살고 싶은 방향은 있다. 하지만 너무 흐렸다.

왜 흐릴까? 구체적으로 적지 않았기 때문이다.

막연히 생각은 머릿속에 날아다니지만 구체적으로 적기 시작하니 

내 목표가 명확해지고 수정과 생각을 통해서 내 나름의 인생의 단 하나 목표(방향성)를 설정했다. 

 

목표 설정하고 연간 목표, 매달, 매주, 하루의 가장 중요한 할 일의 연결고리가 강력한 동기가 부여되었다.

예전에도 나름의 to do 리스트를 적고, 우선순위를 표했지만, 뭔가 중요한 일을 자꾸 뒤로 미루는 심리 때문에 일의 진척이 더디었다.

왜 그런지 문제점을 파악하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이 책 덕분에

하루 일과를 중요한 일을 먼저 쳐내자라는 마음으로 움직이니, 매일 제자리걸음 같은 일에도 진척이 조금씩 보이고 

바쁜 일이 터져도 가장 중요한 일에 초점을 두고 나니 하루하루가 전과는 다른 생산성이 늘어감을 몸소 느낀다. 

창업가, 사업가, 프리랜서, 직장인, 학생들 우리 모두가 우선순위의 중요성은 알고 있지만 활용은 제대로 하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이 책은 우선순위의 개념을 다시 재정립해주고 큰 목표 설정과 과정의 고비들을 함께 넘어주는 고마운 책이다.

 

 

이 저자도 말하지만 목표를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모든 조건. 편견을 다 떼고 

단순하게 내가 살면서 가장 원하는 삶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라는 것이다.

분명 인생의 단 하나의 목표를 찾는 게 힘든 사람이 있을 거다.

내가 뭘 원하는지 모르겠고 뭘 하고 싶은지도 모르는 사람들, 나 또한 그런 과정을 겪었다.

이과정은 자기들이 찾아가야 하는 거라 정답은 없지만

내 나름 도움이 되었던 방법은 

  • 죽기 전에 내가 지금 이 순간에 하지 않아서 후회할 일이 뭘까를 곰곰이 생각하는 것이다.
  • 아무런 조건, 편견 없이 내가 나를 키우는 존재라 생각하고 늘 관심 두었거나 즐거운 일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길 바란다.
  • 목표가 잡기가 어려울 수도 있다 그렇다면 방향성을 잡고 나아가면서 점점 구체적인 목표를 개발해나가면 된다.

 

저자는 말한다.

성공의 핵심 진리는 삶의 매 순간마다 가장 적합한 행동을 하는 것이라고.

 

반응형